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- 너비우선탐색
- TOEIC문법
- 토익시험준비
- 토익문법노트
- 공기업공부
- 파이썬
- NCS수리자료해석
- TOEIC
- BOJ
- 데이터베이스
- 영단어
- 영문법
- 문제해결능력
- 브루트포스
- 수리능력
- 자바스크립트
- BFS
- 주어
- 토익문법정리
- 매일매일NCS
- 영어문장
- TOEIC Vocabulary
- 다이나믹프로그래밍
- 토익 영단어
- dfs
- sqld
- 자료해석
- 알고리즘
- 토익단어
- 영단어암기
- Today
- Total
하나씩 알아가기
[TOEIC_009] 영어문법, [주어] 9일차 본문
주어 자리에 올 수 있는 것 : 명사 역할을 하는 것
1. 주어 자리에 올 수 있는 형태(5가지)
1) 명사
명사형 접미사 -er/-ee/-or/-ant/-ent/-ist/-ive/-ary/-tion/-ance/-ence/-(e)ty/-ity/-ness/-acy/-hood/-ism
2) 대명사
인칭대명사의 주격(I/You/She/He/It ...)
3) 동명사(R + ing)(~하는 것)
동명사 주어 -> 동사는 단수처리
4) to 부정사(to R)(~하는 것)
부정사는 일반적으로 <It is 형용사 to R ~> 구문과 같이 가주어/진주어 구문으로 사용
(That I got a scholarship) surprised some of my classmates.
5) 명사절
[N절 접속사 S + V + O/C] + V ~
명사절 접속사
- that/what/whether
- 의문사(who/what/which/when/where/how/why)
- 복합관계대명사(whatever/whichever/whoever)
2. 동사, 형용사 등은 문장의 주어 자리에 올 수 없다.
한 단어에 여러가지 품사가 있는 것들은 주의
[step 1] 동사나 형용사로 많이 사용되지만 명사로도 사용되는 단어들 암기
[step 2] 암기된 단어가 문법 문제로 나올 때 문장 구조 파악
request, review, help, charge, leave, offer, plan, work, finish(마지막 부분, 끝, 마무리 손질) 9가지
3. 주어는 동사와 수일치가 되어야 한다.
가짜 주어 it/there
1. 가주어 진주어 구문
가주어 It + 동사 + to R ~ / that S + V ~
가주어 It + 동사 + 의문사 S + V ~ / Whether S + V
ex) It is necessary for all employees to submit their reports by Friday.
ex) It is necessary that all employees submit their reports by Friday.
출제 포인트
It 동사 that S + V ~. // It을 채워주는 문제, that을 채워주는 문제
It 동사 for + N (의미상 주어) to R ~
중요 포인트
ex) It remains to be seen <whether/so that/as though> you will get a high score on the TOEIC test.
- whether : 기본적으로 명사절 이끄는 기능
- so that : '~하기 위해서' 목적의 부사절 이끄는 접속사
- as though : '마치 ~처럼'
IT 정보를 보고 '가짜주어 It이 나왔으니 뒤에 진짜 주어가 필요하다. 진짜 주어는 명사절이 필요하지? whether 절로 가자.'라고 생각하자.
it remains to be seen wheter ~ (이것을 하나의 덩어리로 외우자)
remain to be seen "앞으로 지켜볼 일이다" (=need to bee seen)
ex) It has not been decided <who/that> will be offered the position.
-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that + 완전한 문장
- 의문대명사 who + 불완전한 문장
2) 가짜주어 there
<There + be/remain/apper ... + 명사(구)> (N가 있다)
★there는 가짜 주어이며, be/remain/appear 다음의 명사가 진짜 주어
★there 뒤에 나온 동사의 수 일치는 뒤에 나온 진짜 주어에 해당하는 명사에 일치
출제 포인트
★There + be/remain/appear ... + ( )
ex) We will call customers if there are <canceled/cancellations/cancels/canceling>.
★( ) be/remain/appear ... + N
ex) <He/There/It> remains some doubt over her level of dedication.
ex) According to one survey, <he/there/it> remains the top analyst for the fourth consecutive year.
→ 내용을 읽어봐야 알 수 있다.(there인지 인칭대명사 주격인지)
★it ~이다 / ~하다
★there ~이 있다
that 절이 진짜 주어로 나올 때는 앞에 가짜 주어 It을 써 줘야 한다.
As part of maintenance procedures, paintings at Smith Memorial Museum undergo cleaning once a year.
______ with others at an early age is necessary for children to develop social skills and self confidence
문장에 동사만 있고 주어가 없으므로 주어 자리에 올 수 있는 동명사 Socializing이 정답이다.
집합명사(commitee)는 뒤에 단수 동사가 온다
[Step1] 선택지가 동사와 동사가 아닌 형태로 구성
[Step2] 문장 구조 파악해서 빈칸이 동사 자리인지 아닌지 판단
접속사의 수 = 동사의 개수 - 1
[Step3] 빈칸이 동사 자리인 경우
수일치/능수동/시제를 따져서 최종 정답을 결정
동사 자리에 올 수 있는 것 : '(조동사 +) 동사' 이다
1. 동사가 될 수 있는 형태
1) (조동사) + R
2) 일반동사
3) be동사 (is/are/was/were)
★be라는 원형 형태로는 동사(X)
2. 동사가 될 수 없는 형태
1) 동사 원형에 ~ing가 붙은 동명사나 현재분사
2) to 부정사(to R)
3) 과거분사(-ed(p.p.))
1. have/has/had -ed(p.p.) 형태 → 동사(O)
2. is/are/was/were -ed(p.p.) 형태 → 동사(O)
3. 동사의 과거형과 과거분사가 동일한 형태 주의
ex) All of friends were pleased with the decision <made/to make/is made> by me.
3. 명사, 형용사 등은 문장의 동사 자리에 올 수 없다.
한 단어에 여러가지 품사가 있는 것들은 주의!
[Step1] 명사나 형용사로 많이 사용되지만 동사로도 사용되는 단어들 암기
[Step2] 암기된 단어가 문법 문제러 나올 때 문장 구조 파악
★function(행사, 실행하다), document(기록하다), access, process, purchase, demand, complete(작성하다, 끝내다, 완료하다, 완료된), service
★access
- 동사일때는 타동사/to 없이 목적으를 바로 취한다."들어가다, 접근하다"
- 명사일때는 또 다른 명사와 연결되는 경우 "입장, 접근". 중간에 전치사 to가 필요/access가 명사일 때는 불가산 명사
The location of the Noble Hotel allows guests <easy/easily> access to public transportation.
4. 동사는 수/시제,태가 맞아야 한다.
빈칸이 동사 자리인 경우
1) 수일치
2) 능수동 → 능수동을 따질 때는 반드시 뒤의 목적어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.
주어와 동사의 의미 관계
- '~하다'로 해석되는 경우 능동
- '~되다'로 해석되는 경우 수동
목적어 유무 → 뒤에 목적어가 있으면 능동, 없으면 수동
3) 시제 (시간 표시 부사, 부사구 등의 단서 활용)
명령문은 주어없이 동사원형으로 시작된다
명령문의 형태 (예의를 갖출때는) Please ~
명령문은 문두에 동사원형으로 시작되고 동사원형이 아닌 준동사(toR, ~ing)나 명사 등은 명령문의 동사자리에 오지 못한다.
★refrain from, abstain from ~하는 것을 삼가다
★avoid + ~ing (O)
★discourage/prevent/prohibit A from ~ing
★S comprise O, S be comoprised of O ~로 구성되어 있다
★more than + 숫자 = over + 숫자
★ 중요포인트(document vs documentation)
document
1) 동사 -기록하다(타동사)
2) 가산명사 - 문서, 서류
documentation(불가산명사)
1) (무엇을 입증할) 서류
2) (문서로 하는) 기록, 문서
ahead of schedule(예정보다 먼저), on schedule(예정대로), behind schedule(예정보다 늦게)
★S have/has p.p. ~ in/over/during/for the last/past (기간 명사)
ex) The eye contact I make during the class is very important
목적격 관계 대명사는 자유롭게 생략 가능
N(목적격 관계 대명사) N/대명사(S) 타명사
★추가 포인트
준수하다, 따르다 (7개)
adhere to = comply with = abide by = conform to/with = follow = obey = observe
※abide : 참다, 견디다
estimate (동사)추정하다/추산하다 (명사) 견적서/추정치
동명사는 원칙상 앞에 관사나 형용사가 올 수 없다
inform A(대상) of/about -N(통지 내용)
that S + V(통지 내용)
고유명사 뒤에는 단수 동사가 온다.
claim 1) (~이 사실이라고) 주장하다 2) (보상금을) 청구하다
★추가 포인트
consider/appoint/elect + O + as/to be + N/형용사
half of the + 복수명사 + 복수동사
+ 단수명사 + 단수동사
복합명사는 뒷명사에 따라 결정된다
meet the requirements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다
objection (명사) 반대
objective (형용사) 객관적인, (명사) 목표
update A on B A에게 B에 대해서 최신 정보를 제공하다
★S+타동사+(that)S+V ~ →타동사의 목적어로 that절이 올 때 that은 생략 가능
★문장에서 목적어와 보어의 쓰임은 동사에 따라 결정(자동사 + 보어/ 타동사 + 목적어)
중요한 세 문제
ex1) The shipment requested by Mr. Wilson will <reach/arrive> at the port of Seattle tomorrow.
announce + O ~ (발표 내용)
that S + V
notify A(대상) of/about ~
that S + V
ex2) Flix Sportswear <announced/notified> that it would open their first international store in Singapore.
ex3) People are <recalled/reminded> to recycle their trash as a means of reducintg the waaste of natural resources.
'TOE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OEIC_011] 영어문법, [보어] 11일차 (0) | 2021.05.18 |
---|---|
[TOEIC_010] 영어문법, [목적어] 10일차 (0) | 2021.05.18 |
[TOEIC_008] 영어단어, 문장 암기 8일차 (0) | 2021.05.16 |
[TOEIC_007] 영어단어, 문장 암기 7일차(30개) (0) | 2021.05.15 |
[TOEIC_006] 영어단어 암기 6일차(103개) (0) | 2021.05.14 |